미술관옆맛집

[미술관 옆 맛집] 이태원 힙한 카페 피피티디PPTD, feat. K-디저트 김밥

구구고래 2023. 4. 2. 23:22

오늘 먹은 고래밥을 소개해드릴게요!
봄 날씨가 만연한 주말이라 오랜만에 이태원을 다녀왔습니다. 이태원 곳곳을 돌아다니다, 커피타이밍이 되어 카페를 검색하다 발견한 피피티디! 저는 다른건 몰라도 라떼 맛은 예민한 편이라, 라떼 맛집이라는 리뷰에 끌려 피피티디라는 카페를 찾아가게 되었답니다.
 
#개요
지도 : https://goo.gl/maps/KygEsTSvYM18FPPH7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16길 21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최근 새로 생긴 카페이고 지하철 이동시 이태원역에서 5분 거리로 가깝습니다. 저는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갔어요. 바로 근처에 민영주차장이 있답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노출 콘크리트를 살린 공간에 자주빛 느낌으로 단정하게 인테리어 되어있어요. 공간 구분마다 느낌이 조금씩 달라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앉기 나름이예요. 오묘한 색감의 카페라 더욱 마음에 들었답니다.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있고 사장님이 직접 복숭아를 갈아 만들었다고 하는 홈메이드 아이스티와 플랫화이트를 시켜보았어요.
아점만 먹고 간 상태라 약간 출출해서 디저트를 시키려고 보니 김밥?!이 있지 뭐예요!!
카페에서 김밥이라니 ... 최고의 K-디저트. 사장님께 여쭤보니 빵 말고도 든든한 디저트를 내놓고 싶은 마음에 메뉴로 넣으셨다고 해요. 밥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메뉴! 

 
기다리면서 더 까페를 둘러봤어요.

보라-자주빛의 독특한 공간에 설치미술 스타일의 신기한 거울 공간이 있었습니다. 신기해서 안쪽을 들여다봤더니, 밝게 빛이 나는 길이 끝없이 뻗어있는 트릭아트였어요. 이건 안 찍을수 없죠!? 

이렇게 거울샷을 한장 남기고, 자리를 잡아 벽에 걸린 일러스트를 보며 얘기하고 있는 동안 드디어 메뉴가 나왔습니다.

대박 사건 ... 김밥 비주얼이 너무 좋아 놀라고, 한입 맛보니 더 놀랐어요. 참기름 향이 가득한 맛있는 참치 김밥! 참치가 한가득 들어있는 김밥이 아니라서 더 좋았어요. 엄마가 해주는 건강한 김밥.
그리고 플랫화이트는 더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맛이 진하고 꼬소한 라떼/플랫화이트를 고집하는데, 진심 최근에 마신 라떼 중 최고... 
직접 만든 아이스티는 싸구려 가루맛이랑 비교할 수도 없죠. 가루 아닌 살아있는(?)복숭아가 들어있어요. 고품격 아이스티!!!! 
한 10분도 안되서 클리어하고, 다른 디저트도 궁금해서 초코브레드도 시켜봤어요!
 

비주얼 합격, 맛도 합격 ... 신선한 과일이 초코빵과 궁합이 좋았답니다. 여기 안 맛있는게 뭐죠?!
 
저 참고로 한 시간 정도 있다가 나갈때 한번 더 테이크아웃했어요.
늦은 저녁 약속이 있어서 간단히 채우려고
아이스 롱브랙/아이스 라떼/김밥 이렇게 한번 더 시작! 
사장님께서 김밥은 혹시라도 금방 상할 수 있으니 들고가서 먹지말고 바로 드시라고 신경써주셔서 바로 먹을 수 있게 컵에다가 넣어주시는 센스~리뷰에 사장님이 친절하다는걸 보고 왔는데, 정말 예쁘고 친절한 사장님 때문이라도 또 올것 같아요.
들고가는 길에 신랑이 김밥을 순삭했어요. 제 라떼도 다 뺏어먹음 ...

다시 이태원 오게되면 재의사 방문 100%입니다. 
 
피피티디 라떼+김밥 맛집 추천추천
* 진정한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